본문: 시편 24편 1-10절

제목: 주권자: 영광의 왕

 

형제 자매 성도 여러분, 좋은 아침/오후입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 주님의 주권을 찬양하는 시편인 시편 24편 1-10절의 성스러운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 시편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위엄과 우리 삶에서 그분의 정당한 위치를 밝히는 세 가지 중요한 진리를 만날 것입니다.

 

I. 지상에서의 하나님의 주권(1-2절)

1-2절의 말씀은 강력한 선언으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정당한 소유자이심을 인정합니다. 그는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진리는 우리 삶에서 그분의 주권을 인정하도록 우리를 부릅니다.

 

참조: 고린도전서 10:26에서 사도 바울은 "땅과 거기에 있는 모든 것이 주의 것"이라고 기록하면서 동일한 진리를 확인합니다. 이것은 시편 기자의 말을 반영하고 만물에 대한 하나님의 소유권의 영원성을 강화합니다.

 

-: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은 우리의 삶을 그분께 온전히 바치도록 도전합니다. 그분의 창조물의 청지기로서 우리는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존중하고 돌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결정, 관계, 추구에서 그분의 권위를 인정하고 그분의 신성한 뜻에 우리 자신을 맞추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II. 하나님께 나아가는 데 요구되는 순결함(3-6절)

시편 기자는 3-6절에서 심오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 질문들은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거룩함과 순결함을 지적합니다. 이어지는 구절들은 그분의 임재에 접근하기에 합당한 사람들의 특성, 곧 손이 깨끗하고 마음이 청결함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조: 야고보서 4:8은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 우리에게 이렇게 상기시켜 줍니다. 이 신약성경 구절은 시편에 나오는 도덕적 고결성에 대한 요구를 되풀이하며 영적 깨끗함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성도로서 우리는 삶에서 의와 순결을 추구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있는 것은 회개와 용서와 거룩함에 대한 진정한 열망을 통해서입니다. 마음을 살피고 죄를 자백하며 하나님의 임재의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III. 영광의 왕의 승리의 입성(7-10절)

이 시편의 마지막 7-10절에서 우리는 영광의 왕이 입성하시는 장엄한 그림을 목격합니다. 시편 기자가 "영광의 왕이 누구시니이까?" 큰 반응은 10절에 나옵니다. "만군의 여호와 그는 영광의 왕이시로다!" 여기에서 우리는 위엄 있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승리의 도래를 목격합니다.

 

참조: 요한계시록 19:11-16에서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고 이 구절에서 영광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하며 돌아오시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정복하는 왕의 이미지는 시편 기자의 선언을 확증하는 이 신약성경 구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하나님의 승리의 입성의 진리는 죄와 죽음에 대한 그분의 승리를 축하하도록 우리를 초대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광의 왕으로 인정하므로 우리의 삶을 그분께 온전히 드리도록 합시다. 그분만이 우리의 경배와 충성을 받으실 자격이 있습니다. 마음과 생각과 행동으로 계속해서 그분을 높이게 되기를 바랍니다.

 

결론[Conclusion]:

시편 24편 1-10절은 강력한 메시지로 울려 퍼집니다. 주님은 주권적인 영광의 왕이십니다. 우리가 살펴보았듯이 이 시편은 지상에서의 하나님의 주권, 그분께 접근하기 위해 요구되는 순결, 우리 왕의 승리의 입성을 계시합니다. 주님의 주되심에 순복하고 마음을 정결케 하며 삶의 모든 면에서 주님을 영광의 왕으로 높임으로써 이 진리에 응답합시다. 그분은 모든 것의 창조주이시며, 우리를 그분의 면전으로 부르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며, 최고의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한 승리의 왕이심을 기억하십시오. 우리의 삶이 지금 그리고 영원히 그분의 위대하심에 대한 증거가 되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Application:

하나님의 주권에 굴복하라: 이 세상의 모든 것이 주님의 것임을 인식하십시오. 당신의 삶과 결정과 계획을 그분의 권위에 복종시키십시오. 삶의 모든 면에서 그분의 인도와 지시를 구하십시오. 그분의 주권을 인정할 때 그분의 평화와 목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마음의 순결을 추구하라: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깨끗이 씻어야 할 부분을 찾으십시오. 당신의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의 용서를 구하십시오. 의로움, 고결함, 도덕적 순결의 생활 방식을 계발하십시오. 거룩함을 위해 노력하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그분의 임재를 심오하게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을 영광의 왕으로 높이십시오: 예배와 찬양과 일상 생활에서 예수님의 이름을 드높이십시오. 죄와 죽음에 대한 그분의 승리를 인정하십시오. 당신의 삶을 그분께 완전히 맡기고 그분이 당신의 마음의 왕으로 다스리시도록 하십시오. 그분의 영광을 선포하고 그분의 구원의 좋은 소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십시오. -진주충만

+ Recent posts